미주한인교회사

미주한인 역사

Contact Info

680 Wilshire Pl Ste 419,
Los Angeles, CA 90005
info@kcmusa.org
(213) 365 9188

Follow Us

유용한 사이트 정보

미국에서 생활하는 한인들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

사이트 리스트

사이트들은 각종 뉴스, 중고물품 거래, 렌트 등 미국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 미씨USA: 미주 최대 한인 여성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각종 뉴스, 중고물품 거래, 렌트 등 미국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 헤이 코리안: 미 동부에 있는 한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 중 하나로서 부동산 거래, 구인구직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미주한인타운: 미국 내 한인타운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 미국한인사회: 미국 내 한인사회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 미국한인신문: 미국 내 한인신문으로서 각종 뉴스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 미국한인회: 한인들의 이민 이야기와 역사 등을 다루는 사이트입니다.
  • 미국한인협회: 미국 내 한인협회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 미국한인포털: 각종 정보와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미국한인신문: 미국 내 한인신문으로서 각종 뉴스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 미국한인포털: 각종 정보와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재미한인기독선교재단(KCMUSA)
    재미한인기독선교재단(KCMUSA/ 재단이사장 박희민 목사)은 2003년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선교의 비전’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코리안-아메리칸 크리스천을 위한 기독포탈사이트를 공식 오픈했다. 미주 이민선교 100주년 특별사업으로 펼쳐진 이 기독포탈사이트의 가장 큰 목적은 그리스도의 복음을 첨단 정보매체인 인터넷을 통해 200만(2003년 당시) 한인교포들에게 전파하는 것이었다. 미주 한인사회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개발, 입체적이고 체계적인 복음운동을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3,500여 한인교회 네트워크 △이중언어(영어, 한글) 크리스천 사이버 네트워크 △기독교문화 네트워크 △한인선교사 네트워크 등을 구축해 나간다는 전략을 수립, 출범했다.
    주요 콘텐츠로는 가까운 교회 찾기와 목회자 설교 청취, 미국 유명목회자 설교 방송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목회자 및 사역자 청빙 코너, 구인∙구직, 교계 소식과 게시판, KCMUSA 유튜브 찬양, E-Book 출판, 크리스천 쇼핑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있다. 이들 중 교회 찾기와 목회자 설교 등은 기독포탈사이트 사상 최초로 시도되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이다. 미국내 한인교회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해 놓은 것이 바로 교회 찾기. 미국 전 지역의 디지털 지도에 확인된 3,500여 교회의 주소를 입력함으로써, 자신이 거주하는 곳에서 가까운 교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교회 주소와 교회이름, 목회자 인명으로도 검색이 가능하며 교단별 교회와 목회자도 찾을 수 있다.
  • 2. 성경앱 유버전(YouVersion)
    Android, iOS, Windows Phone 등 다양한 운영 체제로 발행되는 온라인 및 모바일 성경 플랫폼이다. 2020년 현재 유버전 성경 앱은 1,372개 언어로 된 2,062개의 성경 버전, 인기 있는 버전의 오디오 성경, 오프라인 기능뿐만 아니라 특정 주제, 성경의 일부, 성경 전체 및 영적 모임과 관련한 800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08년 바비 그뤼네발트(Bobby Gruenewald)와 라이프닷쳐치(Life.Church)가 설립한 유버전은 2012년부터는 억만장자인 데이빗 그린(David Green)이 휴대폰용 성경 앱을 후원하고 있다. 그린은 예술공예품을 전시 판매하는 '하비로비(Hobby Lobby)'의 실소유자이다.
    2014년 4월, 유버전은 지역사회 참여 및 경전 토론을 위한 기능을 추가한 성경 앱 버전 5를 출시했다. 2015년 4월에는 Apple Watch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오늘의 성경구절 읽기, 유행하는 구절 보기, 책갈피 및 하이라이트로 이동하는 기능이 포함됐다. 2017년 4월 현재 유버전은 2억 6,800만 번 이상 다운로드 되었는데, 이 앱에는 모두 1,074개 언어로 된 1,492개 버전의 성경이 저장돼 있다. 2017년 3월 유버전은 사용자가 기분과 감정에 따라 성경 구절을 요청할 수 있는 Google Home 기기에서 Google 어시스턴트를 사용하는 서비스를 출시해 관심을 끌었다.
  • 3. 바이블게이트웨이(BibleGateway.com)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와 버전으로 성경을 쉽게 읽고, 듣고, 공부하고, 검색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성경 웹사이트이다. 바이블게이트웨이의 캐치프레이즈는 “사람들이 어디에 있든지 성경을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시켜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하는 것”이다.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멤버십 프로그램인 Bible Gateway Plus에 가입하면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바이블게이트웨이의 참여 기능에는 모든 영어성경 번역에서 원하는 구절을 표시하는 기능, 한 번에 최대 5개의 성경 번역을 나란히 표시하고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돼 있다. 이외에도 60개 이상의 이메일 묵상, 성경 읽기 계획 및 오늘의 구절, 인기 모바일 앱, 오디오 성경, 비디오 인터뷰, 성경 참고서, 공유 가능한 위젯, 고급 검색도구, 성경 게이트웨이 블로거 그리드, 소매점 및 바이블게이트웨이 딜 할인 프로그램 등이 수록돼 있다. 바이블게이트웨이의 온라인 서점은 50만개가 넘는 기독교 관련 자료를 제공한다.
  • 4. 기독교 명언 모음집(Christian Quotes)
    주제 및 저자별 인용문 모음, 인기 있는 성경 구절, 매일의 묵상 등이 실려 있다. 이 사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역대 유명 설교자들의 명언이 수록돼 있다. C.S. 루이스(C.S. Lewis), 찰스 스펄젼(Charles Spurgeon), A.W. 토저(A.W. Tozer,) 드와이트 무디(Dwight L. Moody), 존 맥아더(John MacArthur), 맥스 루카도(Max Lucado), 레너드 래븐힐(Leonard Ravenhill), 존 파이퍼(John Piper), 마틴 루터 킹(Martin Luther King Jr), 오스왈드 챔버스(Oswald Chambers), 릭 워렌(Rick Warren), 허드슨 테일러(Hudson Taylor), 빌리 그레이엄(Billy Graham), 애드리안 로저스(Adrian Rogers) 등등. 일례로 이 사이트에 나와 있는 존 파이퍼의 명언을 소개한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 안에서 가장 크게 만족할 때 우리 안에서 가장 크게 영광을 받으신다.”
    “우리 자신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위험을 피한다면 우리는 인생을 낭비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보지 못한다면 돈으로 살 수 있는 모든 것이 매우 흥미진진해진다. 태양을 볼 수 없다면 가로등에 감동을 받을 것이며 천둥과 번개를 본 적이 없다면 불꽃놀이에 충격을 받을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크고 위대하심에 대해서 등을 돌리면 일시적인 쾌락의 세계와 사랑에 빠지게 될 것이다.”
  • 크로스워크(CrossWalk)
    기독교 온라인 생활잡지인 크로스워크(CrossWalk)는 각자의 영적 여정과 관계없이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에게 적용, 가능하고 교육적이며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크로스워크는 사이트의 설립 취지를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우리는 기독교 신앙이 교회에서 일요일 아침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고 믿는다. 우리의 신앙은 우리가 매일 직면하는 문제가 무엇인지 알게 해준다. 우리는 일상적인 기독교 신앙이 자신의 삶에서 어떤 의미인지를 알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 생활잡지라는 특성상 이 사이트는 결혼, 육아 및 가족 문제에서부터 기도, 영적 성장 및 영적 모임, 시사 문제 및 대중문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복음주의의 틀 내에서 제공하고 있다.
  • 6. 블루 레터 바이블(Blue Letter Bible)
    성경공부에 최적화된 사이트이다. 히브리어, 헬라어 원어뿐만 아니라 다른 성경 번역본과 대조 기능, 주석들, 성경 사전 등의 기능이 있다. 지난 1995년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블루 레터 바이블 프로젝트는 초교파 기독교 사역단체 소잉 서클(Sowing Circle)에서 만든 것으로 ‘성경을 쉽게 읽고, 검색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든 연구용 성경과 성경 연구 도구이다. 성경학습과 이와 관련된 자료는 CD, 인터넷 및 앱을 통해 제공된다.
    이 프로젝트는 12개의 영어성경 번역, 그리고 구약의 경우 히브리어 70인역과 신약의 경우 그리스어 공인본문(텍스투스 레셉투스, Textus Receptus) 및 웨스트콧-호트(Westcott-Hort)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
    텍스투스 레셉투스는 에라스무스와 네덜란드 인문학자들에 의해 교정돼 1516년에 출판된 최초의 인쇄본 그리스어 신약성경이다. 웨스트콧-호트 버전은 영국 주교이자 성경학자인 브룩 포스 웨스트콧(Brooke Foss Westcott)과 아일랜드 출신 신학자 휀튼 존 앤토니 호트(Fenton John Anthony Hort)가 공동편집한 1881년 그리스어 신약성경이다.
    통합 학습도구에는 구약의 경우 독일의 성서비평학자 빌헬름 게세니우스(Wilhelm Gesenius)가 만든 성경 사전, 신약의 경우는 미국의 성서학자 조셉 헨리 다이어(Joseph Henry Thayer)가 만든 성경 사전, 전체 성경에는 스트롱의 용어 색인(Strong's Concordance)이 제공된다. 스트롱의 성경 종합용어 색인은 제임스 스트롱 박사의 통솔 아래 1890년 처음 출판된 킹 제임스 성경의 용어색인이다. 이외에도 수십 개의 성경 주석 목록도 제공된다.
    블루 레터 바이블이라는 제목의 무료 교육용 비디오 시리즈를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으며, 블루 레터 성경앱과 아이폰 모빌앱도 있다. 이 사이트는 하이퍼링크가 파란색으로 되어 있다고 해서 ‘블루 레터 바이블’이라고 불린다. 예수의 말씀 등 핵심단어가 빨간색으로 표시된 일반 성경과는 대조적이다.
  • 7. 바이블 허브(Parallel Bible)
    각종 영어성경과 히브리어, 헬라어 성경이 총망라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평행 본문, 상호 참조, 성경 주석을 포함한 검색 및 연구, 지도와 각종 사진 등 모든 것이 두루 잘 갖춰진 바이블 허브이다. 모든 구절을 25개 버전의 인스턴트 메뉴에 연결할 수 있게 만들어 다른 사이트들과 차별화를 기했다. 인스턴트 메뉴에는 각종 영어성경(NIV, NLT, ESV, BSB, KJV, NKJ, NAS, AMP, CSB, HCS, CEV, GNT, ARA, ASV, DBT, DRB, ERV, GWT, ISR, ISV, KJP, NET)과 히브리어, 헬라어 성경이 있다. 모든 성경 구절을 수없이 많은 다양한 버전으로 읽을 수 있다.
    이 사이트에는 또 다음의 메뉴바들도 있는데, 하나하나 살펴보면, SUM은 성경 각 권에 대한 요약, OUT은 성경에 대한 개요, TIM은 타임라인, BBB은 월밍턴의 간략한 설명, PCH은 성경 각 권에 대한 모든 대조 영어성경 모음, PSB은 영어 성경과 히브리어 성경 대조, TSK은 성경에 나오는 주요 단어 설명과 각 챕터의 개요, LIB은 라이브러리로, 각 성경에 나오는 주요 사건이나 인물에 관한 역사적 배경 설명, ABP은 1장 1절부터 숫자와 히브리어와 그에 맞춘 영어 단어가 하나하나 펼쳐지고 있으며, LXX은 신구약 헬라어 성경이다.
    이뿐만 아니라, 온라인 성경 지도, 용어 색인(Concordance), 사전(Dictionary), 백과사전(Encyclopedia), 등 모든 것이 두루 갖춰진 사이트이다. 놀랍게도 성경의 각 사건마다 연대기적으로 추정해놓은 바이블 타임라인도 있는데, 각 연대가 과학적인지는 분명치 않지만, 예를 들어 구약성경 룻기의 경우 나오미, 룻, 보아스가 살던 연대를 기원전 1140년경으로 추정하고 있다. 성경 개요를 쉽게 정리하고 싶다면 이 타임라인도 참고가 될 만하다.
  • 8. 네트 바이블(NET Bible)
    성경 각 구절마다 간단명료한 주석을 달아 놓아서 주석 성경을 대신할 수 있는 사이트다. 성경단어 연구, 관주, 히브리어-헬라어 참조 구절(reference) 등이 잘 정리되어 있다. 넷바이블 성경에 들어가면 왼쪽에 성경 본문이 나오고 오른쪽에 있는 설명이 나오는데, 여기에 사용된 약자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tn은 번역자의 기록(Translator's note)의 약자로, 영어로 그렇게 말씀을 번역한 이유와 혹은 다르게 번역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언급, 그리고 그 번역의 결과에 대한 설명이다. sn은 성경연구 기록(Study Note)의 약자로, 역사적인 혹은 문화적인 맥락에 대한 설명을 간략히 적어 놓거나, 혹은 신구약을 연결하는 관주나 해당 구절에 대한 유명 저작들의 내용을 압축적으로 기록해 놓았다. tc는 본문비평 기록(Text-critical Note)의 약자로 다양한 사본들을 함께 검토해서 혹시라도 다르게 읽힐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를 검토해준다.
    또 이 사이트에는 목회자, 남성, 여성, 아이들, 파트너 섹션이 있어서 이들에게 필요한 각종 성경 말씀을 주제에 따라 찾을 수 있도록 정리해놓고 있다. 또 설교 예화나 Q & A, 매일성경읽기 프로그램이 있는데, 특히 매일 성경읽기에는 90일 동안 통독하기, 연대순 통독, 신약성경과 시편 및 잠언 통독, 성경 전체 통독, 그리고 그 유명한 로버트 맥체인(Robert M. M'Cheyne) 목사의 성경읽기표에 따라 통독하기 등이 있다.
    최근에는 언어별로 각 성경구절을 비교해 보거나 간단한 노트를 적어둘 수 있는 가능 Lumina Drawer(루미나 서랍)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파헤칠 수 있는 강력한 웹 기반 응용 프로그램이다. 방문하는 모든 웹사이트에서, 60,000명 이상의 번역자 기록이 포함된 완전한 NET 성경에 액세스할 수 있다. 좋아하는 블로그를 읽거나 오늘의 뉴스 등 무엇을 보고 있든지 간에 Lumina Drawer는 당신이 읽고 있는 것에 관해서 하나님의 말씀이 어떻게 이야기하고 있는지를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 9. 마이 바이블(Mybible)
    평신도가 개발한 사이트로, 가입 후 다운로드 받아서 자신의 컴퓨터에서 실행해서 쓰는 프로그램이다. 단순하고, 빠르고, 사용하기 쉽다는 것이 장점이다. 다른 사이트처럼 많은 주변 자료들은 없지만, 기본적인 검색기능, 간단한 인물/지명사전, 책갈피 기능, 노트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또 90일 안에 성경통독하기, 아니면 일 년 동안 통독하기 등등의 통독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다.
    개역, 개역개정, 쉬운성경, 공동번역, 표준새번역, 현대어 성경 등 한글판 성경이 포함돼 있으며 영어 성경으로는 KJV(King James Bible)를 비롯, ESV(English Standard Version), NASB(New American Standard Bible), NLT(New Living Translation) 등이 있다. 인터넷이 없어도 쓸 수 있어, 인터넷이 없는 선교지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며, 찬송가 프로그램도 있다.
  • 10. 월드 바이블(World Bibles.org)
    이 사이트의 캐치프레이즈는 “우리는 당신이 4,000개 이상의 언어로 하나님의 말씀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이다. 이 성경 사이트는 4,000개 이상의 언어로 성경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종 링크를 제공하고 있는데, 온라인 바이블 링크를 누르면 각종 다양한 성경 웹사이트로 이동한다. 그래도 이들은 자신의 사이트가 인터넷에 있는 성경 링크들 중 가장 큰 컬렉션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 성경 사이트에는 한글로는 개역성경, 영어버전으로는 KJV, NIV, NASB, AMP, ASV가 있다. 그 외에도 중국, 일본, 스페인, 독일, 프랑스, 히브리, 헬라 성경이 포함되어 있다. 원하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은 맞춤화되고 문화적으로 적절한 스크립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노래와 음악이 포함되기도 한다. 예수 영화들과 오디오 영상 성경도 있는데 무료도 있고, 유료도 있다.
...